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꺼풀 떨림현상 치료
    눈건강 2019. 1. 30. 20:10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눈꺼풀 주위의 근육들이 갑자기 떨리는 증상을 겪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어쩌다가 한번씩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는 하지만, 떨릴 때 느껴지는 기분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습니다. 




    이러한 떨림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보통 마그네슘 결핍이라는 얘기를 하며 보충해주는 약을 복용하라는 말들을 많이 하고는 합니다. 그렇지만 만약에 이러한 눈꺼풀 떨림현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자신의 신체에 나타나고 있다면, 어떠한 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눈꺼풀 떨림현상이 발생하는 것에는 현재까지 정확하게 이것 때문이라고 알려진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해당 현상을 경험한 사람들을 보면, 커피나 술을 자주 마신다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거나,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눈꺼풀 떨림현상이 지속적으로 계속되어 만성 질환으로 자리를 잡게 되면 본태눈꺼풀 연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눈꺼풀 주변에만 증상이 나타나다가, 갑자기 눈 주변이 전체적으로 떨리고 머리가 아픈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안면경련의 초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눈꺼풀 떨림현상과 더불어 여러가지 표정을 지을 때 주름이 만들어지지 않는 일이 약 14일을 넘게 지속된다면,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안면마비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꺼풀 떨림현상이 심할 경우에는 보통 사람들에 비해서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많고 그로 인해 더 피곤해질 수 있으며, 안구에 염증이 생기거나 눈물이 자주 나오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듭 언급하는 것처럼 심하다고 생각이 되는 순간, 바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심한 눈꺼풀 떨림현상이 아니라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 있는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겠습니다. 가장 먼저 커피입니다. 자신이 커피를 보통 사람들이 마시는 양보다 더 많이 마신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그 양을 조금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눈꺼풀 떨림현상 치료하는 방법으로 술을 멀리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요즘 혼술이니, 수입맥주 4캔 만원이니 해서 점점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눈꺼풀 떨림현상을 치료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소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운동, 독서, 영화감상, 게임, 명상 등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수만가지가 존재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 해소하여 해당 증상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눈꺼풀 떨림현상을 치료하기 위해 충분히 잠을 자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 업무를 수행하는 것 때문에 잠을 잘 못자고는 하는데, 일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건강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독이 되는 음식 자제하자  (0) 2019.01.31
    법인설립시 필요서류  (0) 2019.01.31
    업태종목분류표 확인  (0) 2019.01.30
    장애인 등록 절차 신청  (0) 2019.01.30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 받기  (0) 2019.01.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