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에 독이 되는 음식 자제하자
    눈건강 2019. 1. 31. 11:58

    우리 신체 부위 중 간 건강을 케어하려면 과일, 채소 등을 자주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비알콜성 지방간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데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음주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의미하는데, 제 때 치료를 진행하지 않으면 간경화에 이어서 간암까지 이를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간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는 독을 제거하는 기능을 활성화시켜 배출되는 것을 서포트하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도 서포트합니다. 




    이와 더불어 배추, 양배추 등의 채소를 즐겨 먹을 경우 이러한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자동, 커피, 아몬드, 시금치 등이 유명합니다. 특히 자몽의 경우에는 비타민씨를 아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간이 데미지를 입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간에 독이 되는 음식으로는 가장 먼저 fast food로 가장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햄버거와 감자튀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기름을 엄청나게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간에 염증을 생성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이 있습니다. 이것을 섭취하게 되면 비알콜성 지방간이 상승하게 됩니다. 이러한 간에 독이 되는 음식인 동물성 단백질은 우유, 달걀, 닭, 돼지, 소고기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짠 음식이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무조건 나트륨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심하게 짠 음식을 과도하게 먹게 되면 간의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소금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자주 먹게 될 경우에는 섬유화가 발생할 수 있고 이렇게 되면 간에 데미지를 주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요리를 할 때도 소금을 조금 넣도록 하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처음에는 이것이 무슨 맛일까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먹다보면, 식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는 매력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외식 또한 자제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간에 독이 되는 음식으로는 설탕이 있습니다. 설탕 역시 너무 심각하게 섭취하게 될 경우에는 지방간을 생성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단, 과일 등이 함유하고 있는 자연 과당은 문제가 없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간에 독이 되는 음식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바로 그것, 술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간경화가 나타날 수 있고 이어서 간암이라는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특히나 c형, b형 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간에 독이 되는 음식, 술을 과도하게 마시는 경우에 간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마시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차 매매시 필요한 서류 준비  (0) 2019.02.01
    쥐젖이 생기는 이유 여러 가지  (0) 2019.01.31
    법인설립시 필요서류  (0) 2019.01.31
    눈꺼풀 떨림현상 치료  (0) 2019.01.30
    업태종목분류표 확인  (0) 2019.01.3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