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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퇴직금 세금 자동 계산 내기 싫다
    눈건강 2019. 1. 23. 18:49

    퇴직금 세금 자동 계산을 진행하기에 앞서 퇴직금을 먼저 산출해내야 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먼저 고용노동부 homepage로 이동합니다. 이동을 완료했다면, 화면을 밑으로 쭈욱 내려줍니다.




    쭈욱 내리다 보면, 퇴직금이라는 tap이 있습니다. 해당 tap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퇴직금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퇴직금 세금 자동 계산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가장 먼저 자신이 해당 사업장에 입사를 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는 자신이 해당 회사에서 퇴사를 한 날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사업장에서 근무한 일자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단, 퇴사를 한 날짜를 기재할 때는 해당 날짜에 1일을 추가로 더해서 기재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퇴사을 하기 3달 동안 받은 월급여를 기재해야 합니다. 해당 기간의 일수는 몇일인지, 기본 급여는 얼마인지, 기타 수당은 얼마인지 등을 입력합니다. 이와 더불어 밑의 입력칸에 1년에 지급 받는 상여금의 총합과 연차수당이 얼마인지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입력을 완료하면, 하루의 평균 급여가 계산되고 하루 통상 임금이 계산됩니다. 만약 이렇게 계산된 통상임금이 평균 급여보다 많다면, 통상 임금을 기준으로 퇴직금이 계산되니 참고 바랍니다. 이렇게 자신의 퇴직금이 얼마인지 확인했다면 이제 퇴직금 세금 자동 계산을 하기 위해 국세청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을 완료했다면, 제일 상단에 위치한 검색창에 ‘2018년 퇴직소득 세액계산 프로그램’을 입력하고 검색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에 해당 결과 값이 출력됩니다. 




    결과 값을 클릭하면, 하단에 관련 자료 download라는 탭이 존재합니다. 해당 Excel 파일을 다운 받아 실행을 진행해줍니다. Excel 파일을 오픈했다면 하단에 있는 기본사항 등 입력이라는 시트로 들어갑니다. 앞서 고용노동부 사이트에서 입력했던 것과 같이 해당 시트에서 지급내역 카테고리의 가산일과 퇴사일에 값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밑으로 내려가서 퇴직급여를 작성해줍니다. 여기까지 완료되었다면,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라는 타이틀의 시트로 들어갑니다. 거기서 퇴직금 세금 자동 계산의 결과 값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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