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유서 쓰는방법 작성법 깔끔하게
    눈건강 2019. 2. 9. 05:52

    사유서는 자신이 어떠한 잘못을 했건 안했건과 상관없이 어떠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문제가 어떻게 발생했는지부터 현재는 어떤 상황인지까지에 대해 상세하게 작성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사유서의 기본적인 서식으로는 제목, 결재입력란, 자신의 이름, 소속, 직급, 발생한 사유의 이름, 사유가 발생한 이유, 처리를 어떻게 했는지와 관련된 내용, 작성하는 일자 등이 있으며 위 항목은 필히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유서 쓰는방법 작성법은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해당 문제가 왜 발생했는지와 어떻게 일이 번졌는지, 그리하여 현재는 어떤 situation인지, 앞으로 어떻게 해당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내용 양식은 사업장마다 상이할 수 있지만, 대부분 기본적으로 사유서를 쓰는 사람의 인적과 관련된 내용, 해당 사건이 언제 발생했는지, 사건의 이름은 무엇인지, 사건이 왜 발생했는지 등은 꼭 들어가야 합니다.




    사유서 쓰는방법 작성법으로 위와 같은 내용을 필수적으로 입력했다면, 해당 내용을 증명하기 위한 관련 문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관련 문서를 예로 들자면, 예비군 훈련 통지서, 부고장, 청첩장, 병원진단서 등이 있습니다.




    사유서 쓰는방법 작성법으로 주의해야 할 부분이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어떠한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정확하게 밝혀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각이나 조퇴를 했다면 왜 할 수 밖에 없었는지 등을 정확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와 관련해 어떤 문제가 발생했다면 왜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었는지를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 끝 차이로 작성하고 있던 사유서가 시말서로 바뀌는 판타스틱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유서 쓰는방법 작성법의 내용은 6하원칙에 의거해 일목요연하게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작성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결론을 마지막에 넣는 것보다는 가장 처음에 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유서는 대부분 자신의 업무와 관련해 불가피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쓰는 일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필로 지저분하게 쓰는 것보다는 컴퓨터로 깔끔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용의 분위기는 객관적인 것이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주관적인 느낌, 생각들이 내용에 스며들 경우 설득력이 떨어져 해당 내용의 신뢰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직확인서 처리기간 일반적으로  (0) 2019.02.09
    권고사직 사유 7  (0) 2019.02.09
    맞춤형 복지포인트 사용방법 등록  (0) 2019.02.08
    수입차 suv인기순위 10  (0) 2019.02.08
    쥐젖 제거방법 민간요법 위험  (0) 2019.02.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