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맞춤형 복지포인트 사용방법 등록
    눈건강 2019. 2. 8. 18:27

    맞춤형 복지포인트는 공무원들이 연금매장이나 병원 등에서 일년 동안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는 것을 말합니다. 공무원들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제공되는 것으로 정해진 사용처에서 현금과 같은 개념으로 소비할 수 있습니다.


     



    해당 point는 공무원으로 이미지를 훼손시키지 않을 정도로 건전한 항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병원에서 진료를 받거나, 약국에서 약을 사거나, 헬스클럽 등을 이용하는 등의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관리를 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할 때 숙박을 하는데 있어서 사용하거나, 영화 or 연극 등을 감상하거나, 다양한 레저를 이용하는 등 여가 생활과 관련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식을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을 이용하거나, 부모님들을 위한 노인의 복지를 케어하는 시설 등을 이용하는 등 가족과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또한 책을 사거나, 연수를 가는데 발생하는 비용 등 자기계발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포인트 이외에 공무원으로 근무를 얼마나 했는지, 부양하고 있는 가족은 몇 명인지 등에 따라 기준에 맞게 각각 다르게 지급이 됩니다. 




    1 point = 1,000원에 해당 되고 만약에 해당 년도에 지급된 점수를 해당 년도에 모두 소비를 하지 못할 경우에는 다음 해로 넘어가지 않고 증발하게 됩니다. 




    주로 소비되는 곳은 앞서 언급한 공무원 연금매장, 병원과 더불어 음식점, 백화점, 옷가게, 책방, 헬스클럽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지포인트 사용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발급을 받은 포인트 카드를 직접 사용함으로써 차감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별도의 신용카드를 등록해서 사용을 한 뒤, 영수증을 첨부해서 정산을 받는 식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 중 두 번째 방법을 해당 포스팅에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방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맞춤형 복지포인트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포탈에서 해당 키워드로 서치를 한 후 homepage로 이동을 진행해줍니다. 복지포인트 사용방법을 위해 가장 먼저 사용할 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물론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는 전제 하입니다. 가장 상단에 있는 category 중 세 번째로 있는 복지점수 청구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로 새로운 탭이 출력이 되는데, 그 중 가장 첫 번째로 있는 사용카드 등록 및 변경을 누릅니다. 




    그러면 공무원연금 카드 or 일반 카드로 구분하여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소지하고 있는 카드에 맞게 선택을 하여 본인 인증 등과 같은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카드 등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같은 복지점수 청구 카테고리에 있는 계좌 및 청구방식 변경 메뉴로 들어가 절차대로 진행을 하면 복지포인트 사용방법을 위한 등록이 완료됩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고사직 사유 7  (0) 2019.02.09
    사유서 쓰는방법 작성법 깔끔하게  (0) 2019.02.09
    수입차 suv인기순위 10  (0) 2019.02.08
    쥐젖 제거방법 민간요법 위험  (0) 2019.02.08
    증여세율 상승  (0) 2019.02.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