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발목이 아픈이유 수술까지
    눈건강 2019. 2. 3. 23:04

    우리의 신체 중에서 발목이라는 부분은 좀 더 위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무릎과 마찬가지로 쉽게 다치기 쉬운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무릎과 더불어 우리의 전체 몸을 지지하고 받치는 아주 중요한 임무를 진행하고 있는 부분으로 무거운 신체를 견뎌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중요한 임무를 진행하고 있는 부분에서 어느 날 통증이 일어나기 시작했다면, 발목이 아픈이유로 터널증후군이라는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손목에서 나타나는 터널증후군과 동일한 발병 기전을 보유하고 있다는 부분을 주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목이 아픈이유 터널증후군은 인대에 존재하는 신경이 이동하는 곳이 협소해지면서 통증을 유발시킵니다. 보통의 경우에 축구, 조깅 등의 운동을 하다가 접지르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인대가 데미지를 입거나 뼈가 부러진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서 좀 더 어렵지 않게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대와 근육의 두께가 커지는 일이 발생하여 해당 부분의 신경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발목터널증후군은 해당 부분에 전기가 발생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 움찔움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를 삐끗했을 때, 펴고 접을 때 느껴지는 느낌과 비슷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발목이 아픈이유 터널증후군으로 인해 해당 부분의 안쪽을 만졌을 때 마비된 것처럼 느낌이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분에 있는 복사뼈를 만졌을 때 극심한 고통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발목터널증후군으로 인해 발바닥에 열이 나는 증상을 느낄 수도 있고 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 동안 있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피가 안통하여 저리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해당 증상은 앞서 언급했듯 등산, 농구, 축구 등과 같은 SPORTS를 좋아하는 40대에서 50대의 연령층에게서 자주 나타날 수 있으니 운동을 하기 전에 해당 부분을 충분히 풀어주고 하더라도 무리해서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스포츠를 했을 때 발목이 아픈이유 터널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은 해당 부분에 데미지를 입기 쉽고 나이가 많은 사람일수록 발목의 인대, 근육, 관절 등도 함께 노화되는 상태이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에 비해서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겠습니다. 




    혹시라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상황으로 인해 제때에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 및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에는 심한 경우 관절 안에 존재하는 연골이 데미지를 입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여 발목터널증후군을 검사할 때에는 X-RAY, MRI, 초음파 등을 통해 진단을 하게 됩니다. 발생한지 얼마 안되었으면, 약을 사용하거나 재활하는 방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발목이 아픈이유 터널증후군이 심한 경우에는 문제가 되는 인대 등을 없애는 수술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하는 방법  (0) 2019.02.04
    갑근세 주민세 자동계산 조견표  (0) 2019.02.04
    장애수당 지급대상 지원금  (0) 2019.02.03
    증여계약서 서식  (0) 2019.02.03
    비문증 자연치유 방법  (0) 2019.02.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