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만세균 없애는 방법 프로바이오틱스
    눈건강 2019. 2. 1. 22:09

    여름이라는 계절이 다가오면서 몸무게를 감소시키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식사를 조절하고 꾸준히 운동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만세균이라는 것에도 포커스를 맞춰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의 장 안에 살고 있는 세균의 수는 무려 100,000,000,000,000개가 될 정도로 어마어마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숫자 중에서 우리 몸에 이로운 균과 나쁜 균들이 서로 싸워서 누가 분위기를 장악하는지에 따라 건강 상태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이라는 부분에 비만이라는 카테고리도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미국의 어떤 연구팀은 몸무게가 많은 사람의 장 안에는 일반 사람들에 비해 비만세균이 약 세 배 넘게 살고 있다는 내용을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관련 책에는 장 안에 존재하는 균들 중 우리 몸에 유익한 일을 하는 균들에게 힘을 더 실어주면, 더 쉽게 살을 뺄 수 있다는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를 봐도 비만세균은 물질대사가 진행되는 것을 견제하여 지방이 쌓이는 것을 촉진시키고 심하게 소화가 빨리 되는 방향으로 이끌어 몸무게가 늘어나는 것을 유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쥐를 사용하여 진행한 실험에서도 비만세균을 투입한 쥐는 해당 시점을 기준으로 약 15일 만에 체중이 두 배로 증가하는 결과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연구들을 통해 우리가 알 수 있는 것은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것은 신체적인 특질과 관련된 문제도 존재하겠지만, 장 안에 살고 있는 비만세균의 영향도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이렇게 우리 몸에 좋지 않은 균의 수를 줄이는 방법일 것입니다. 비만세균 없애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은 바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신체에 들어와 건강을 이롭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균을 의미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먹고 이것이 우리의 장에 도착하게 되면 그곳에서 자리를 잡고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활동들을 시작합니다. 




    비만세균 없애는 방법인 프로바이오틱스가 장 안에서 젖산을 만들고 그 안을 산성으로 메이킹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버틸 수 없는 우리 신체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 균들은 소멸하게 되고 유익한 균만 살아 남아 우리의 건강을 이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하루에 섭취하는 것으로 권장되는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상으로 먹을시 좋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비만세균 없애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채소를 먹는 것도 좋겠습니다.



    '눈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후도우미 정부지원 신청  (0) 2019.02.02
    탄수화물 음식의 종류  (0) 2019.02.02
    요양원 입소자격 충족  (0) 2019.02.01
    중고차 매매시 필요한 서류 준비  (0) 2019.02.01
    쥐젖이 생기는 이유 여러 가지  (0) 2019.01.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