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
    눈건강 2019. 1. 28. 12:50

    손가락 마디에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게 됩니다. 병원을 방문할 정도로 고통스럽지는 않고 드문드문 발생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조금 지나면 알아서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사람에 따라서 초반에 치료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관절 부분이 데미지를 입고 나아가 극단적인 경우 형태의 변화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은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지만, 최근 들어서는 핸드폰과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통계되고 있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는데 제일 많이 나타나는 것이 바로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이 질환은 관절을 케어하고 있는 물렁뼈, 인대 등이 손상이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서 첫 번째 마디에서 고통이 나타나고 팽팽한 상태가 계속된다면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 손가락 마디 통증이 일어난 것이라고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류마티스 관절염인데, 이것은 손가락의 관절을 중심으로 해서 염증이 발전하는 질환입니다. 중앙에 있는 마디에서 고통이 느껴지고 굳는 것 같은 느낌이 한시간을 넘게 지속된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류마티스 관절염이 발생하면 손가락 마디 통증과 더불어 붓기가 발생하고 열이 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은 해당 질환으로 인해 식사를 하고 싶은 욕구가 떨어지거나 피곤하고 우울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손가락 마디 통증을 일으키는 류마티스 관절염을 처음에 잡지 않으면 거의 모든 사람이 약 일년에서 이년 안으로 손가락의 형태가 변화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질환을 퇴행성 관절염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밤보다 아침에 더 고통스럽다는 부분입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으로는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부분일 경우에 진행된지 얼마 안되었을 경우에는 약물을 복용하고 걷기,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며 그로 인해 몸무게를 컨트롤 하고 충분히 쉬는 것으로도 커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좀 더 지나게 되면 물렁뼈를 이식하는 수술을 진행해야 하고 더 지나게 되면 관절 부분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초반에 잡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으로는 류마티스 관절염이 원인일 경우 담배를 끊고 필요한 운동을 하며 약물을 복용하는 등 외부의 유해균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방어하는 힘을 기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케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힘을 기르는 것이 손가락 마디 통증 치료방법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므로 식사를 할 때도 그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