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냄새 심하네
    눈건강 2019. 2. 7. 04:04

    대장암이란 말 그대로 우리의 신체 부위 중 하나인 대장에 암세포로 구성되어 있는 악성종양이 형성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질환은 식사와 아주 관련이 깊은데, 주로 높은 칼로리를 먹거나 동물성 지방을 먹거나 섬유소를 적게 먹거나 비만 등과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장암에 걸리는 확률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위에서 말했듯 바로 식사를 하는 습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에 신경 쓰고 병원에서 진행하는 정기적인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는다면 대장암으로 인해 극단적인 상황이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립 암 center에서 내놓은 정보에 의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잘 걸리는 암 중 해당 질환이 세 번째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자료를 통해 해당 질환이 재수가 없는 사람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으로는 변을 볼 때 그 모양이 가느다랗다거나 피가 섞여 나올 때나 배 부분에서 어떠한 뭉치가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증상을 원인으로 하는 것이 변비 또는 설사와 같은 것도 존재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이 대장암 초기증상이라고 확신을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해당 질환은 어떠한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러한 와중에도 장에 출혈이 발생하여 어지러움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식사를 하고 싶다는 욕구를 잃어버리거나 그로 인해 몸무게가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와 더불어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평소에는 잘 하지 않던 설사를 지속적으로 한다거나, 변비로 인해 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상황이 만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변을 보는 부위에서 출혈이 발생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 때 피의 색은 검정색 또는 선홍색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장암 초기증상이 40살을 넘은 사람에게서 나타났다면 그보다 나이가 적은 사람들보다 조금 더 의심을 해보고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냄새가 아주 고약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흡수가 제대로 되지 못한 음식들이 부패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특히 단백질과 인스턴트 식품 등을 섭취했을 경우에 이가 더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방귀를 꼈을 때 냄새가 지독한 이유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서구형 식사 습관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질환이 발병하는 이유도 이러한 식사 습관의 변화로 인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냄새가 나타날 경우 해당 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