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청년 구직지원금 얼마인가
    눈건강 2019. 4. 24. 10:40

    낮은 수준의 소득 계층 청년에게 한달에 500,000원을 최대 반년 동안 서포트하는 청년 구직지원금 제도의 혜택을 처음으로 보게 되는 사람이 뽑혀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혜택을 보는 사람은 약 12,000명 정도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는 청년 구직지원금을 서포트 받기 위해 신청한 약 49,000명 가운데 심사를 거쳐 결정이 된 것입니다. 이는 지자체에서 청년과 관련된 지원을 받은 적이 있거나, 학교를 졸업한지 반년이 넘지 않은 사람들을 포함시키지 않은 것입니다.


     



    현재 약 1,700명 정도가 청년 구직지원금을 서포트 받을만한 대상인지 체크하고 있는 과정이어서 혜택을 받는 사람이 더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실제로 약 1,000명 정도 해당 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계산을 한다면, 청년 구직지원금을 지원 받게 되는 대상은 신청을 한 사람들 가운데 1/4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일차  체크에서 자격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신이 속한 세대의 수입 조건이 제일 다수였습니다.


     



    그리고 청년 구직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문서를 챙기지 않았거나 구직활동을 어떻게 할 것인지 플랜을 적는 문서를 제대로 만들지 않은 경우에도 탈락했습니다. 


     



    이 제도는 만으로 18살이 넘고 34살 아래의 취업을 하지 못한 사람이 학교를 졸업한 지 이년 안이고 기준 중위소득 120 PERCENT 아래의 세대원일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청년 구직지원금 신청 자격 조건인 기준 중위소득 120 PERCENT는 4명이서 사는 가족일 경우 한달 5,536,243원입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함에도 현재 학교를 다니고 있거나 휴학을 한 상황이라면 신청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알바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더라도 일주일에 근무를 하는 시간이 이십시간 아래여야 취업을 하지 않은 사람으로 보고 청년 구직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구직활동 플랜 등을 내야 합니다.


     



    청년 구직지원금 제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결정이 된 청년은 고용CENTER를 찾아가서 교육을 들어야 합니다. 이 교육은 해당 제도의 서포트를 받는 것으로 금액을 어떻게 쓸 수 있는지 등과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청년 구직지원금 교육을 받게 되면 대상자는 한달 500,000원 POINT가 쌓이는 CARD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현금으로 뽑는 것이 불가능하고 300,000원 넘게 한번에 결제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지원을 받는 사람은 매달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고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봐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